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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게임 자소서, 개발의 매력을 발산하라자소서 공략 2024. 8. 3. 02:07
NHN 게임 자소서 신작을 점검하라
다키스트 데이즈로 인기 몰이를 시도하고 있는 NHN는 게임 부문에서 해외 확장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요. 일단 게임 플랫폼인 게임베이스, 게임엔진인 게임앤빌으로 게임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게임 생태계 조성에 활용하는 중입니다. 신작이 나오기 시작하며 개발 방향과 전략에 대한 윤곽이 드러났는데, 앞으로도 개발 의지는 이어갈 여러 장르의 게임이 개발자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듯 보이네요.
다키스트 데이즈 한게임에서는 바둑과 오목이 아주 강렬한 인상을 남겼어요. 그 분야는 여전히 독보적이고 게임 개발자로서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고르게 참고할 수 있는 우수한 사례입니다. 장르 자체가 연령과 성별을 포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게임으로 유저층을 확보한다면 개발 및 운영의 묘미가 상당하겠죠. 인기가 있어야 개발 의욕이 솟아날테니까요. 자소서 항목은 아주 익숙하고 간단합니다.
지원자가 협업과 문제 해결만 갖췄다면 일단 소양 부분에서는 통과하는 것이에요. 웹 플랫폼과 게임 개발의 각 부문에서는 해당 직무에 대한 관심을 묻는 항목이 있는데, 면접에서 나올 질문을 고려하고 작성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요구 분량이 많지 않으니 부담 없이 작성할 수 있어요.
신입 부문 웹서비스 플랫폼 서버 개발
플랫폼에서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버를 개발하는 직군이에요. 게임베이스를 비롯해 웹서비스 전반을 개발하며 편의성을 높이는 것일 텐데, 직접 플랫폼 서비스를 사용하며 어떤 업무를 수행할지 감을 잡아볼 수 있습니다.
[공통 1] 목표 달성을 위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력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그 경험을 통해 배운 점을 알려주세요. (500자)
플랫폼 개발은 여러 분야를 연결해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이므로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해 본 경험이 무척 유용할 거예요.
그 경험이 개발과 관련이 있어야 의미가 있겠죠. 반드시 플랫폼일 필요는 없고, 간단한 앱이나 웹이라도 여러 명이 어울려 특정 조건을 목표로 삼아 성취한 바가 있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경험입니다.
배운 점은 NHN에서 대규모 서비스를 개발할 때 활용도가 있는 내용으로 제시하세요. 분량이 적다는 건 핵심만 짚어내라는 의도입니다. 제목을 사용해 경험의 배경을 알려주고, 다수가 협업해야 할 가치가 있다는 걸 설명하며 개발과 맞닿은 부분을 제시해야 해요. 성과가 나타난 걸 강조하고, 목표 달성의 노하우를 배운 점으로 언급하며 마무리합니다.
합격 프로세스
[공통 2] 어려운 문제를 맞닥뜨린 경험과 그에 대한 나의 대처 방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그 경험을 통해 배운 점을 알려주세요. (500자)어려운 문제가 발생한 분야를 개발로 설정해 기술적으로 해소한 바를 나타내도 적절합니다. 다만, 특정 프로그램으로 해결한 내용만으로는 대처 방법을 일반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문제를 상황으로 전제하고 그러한 상황에 맞게 해결한 바를 소개하는 게 응용 범위가 넓어요. 어려운 게 왜 어려웠는지 설명하는 부분이 맥락을 형성하는 데 무척 중요합니다.
[플랫폼] 최근 가장 인상적으로 본 웹/모바일 플랫폼 서비스를 소개하고,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500자)게임베이스를 선택해 소개할 수 있지만, 평가자에게 인상을 남기기에는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하죠. 만들고 운영하고 있느 사람들에게 분명 관심을 끌어낼 소재인 건 분명합니다.
서비스를 사용해보며 느낀 바는 평가자가 알아도 반가워 할 내용이니 비대칭적 상황이라도 자신 있게 이유를 설명하세요. NHN 외 플랫폼과 웹에서 서비스를 찾아 기술하는 게 일반적이긴 합니다.
플랫폼의 주요 기능에 집중해 서비스를 바라보고, 해당 플랫폼만의 강점을 언급하며 자신이 인상을 받은 이유와 그에 대한 타당성을 강조합니다.
대표 게임 2 종 게임 서버 개발 &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NHN 게임 직무 중 단 3곳만 2가지 공통 항목을 제시하고 있어요. 게임 서버와 클라이언트는 영역이 다른데 그래도 각 분야가 어떤 식으로 운영하는지 정도는 알아야겠죠.
그래야 안정적이면서 속도감 있는 게임 환경을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을 테니 말이죠. 협업과 문제 해결은 플랫폼 개발 부문과 동일하고, 그 내용을 게임 분야로 소개하는 정도만 유의하면 충분해요.
[게임] 유저로서 가장 즐겨한 게임을 소개하고, 그 이유를 알려주세요. (500자)
게임을 즐겨 하는 지원자에게는 기재하고 싶은 내용인 산더미겠죠. 신작도 많고 매력이 넘치는 게임도 많으니까요. 중요한 건 이 항목의 첫 조건이에요. 개발자가 아닌, 유저로서 즐겨한 게임을 소개하기입니다.
이유는 다양할 테지만, 그 이유를 읽는 이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게 만드는 게 핵심이에요. 소재만큼 글쓰기에 조금 더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작성이 어렵거나 확인이 필요할 때는
NHN 개발만큼의 역사를 지닌 오로지첨삭을 이용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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